오병 이어의 기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만물상회 조회 1회 작성일 2020-11-22 00:47:19 댓글 0

본문

오병 이어의 기적

마14:13-21

[예수님의 기적 4] 배부르게 먹고 남다 (요한복음 6:1-15)_아름다운동행_베이직교회_조정민 목사_안신기 목사_20181209

[예수님의 기적 4] 배부르게 먹고 남다 (요한복음 6:1-15)

아름다운동행
베이직교회

예수님이야기6/오병이어의 기적(영원한 생명을 주신 예수님)/5 loaves and 2 fish/miracle/jesus/김쌤의 말씀 속으로!

- 본 자료의 그림소스는 http://cnote.kr (씨노트) 에 준비되어 있어요. 더 많은 설교자료 검색가능
- https://picok.co.kr (피콕) 주일학교에 필요한 모든것! (성경이미지, 현수막, 공과 게임자료, 전도용품, 팬시, 말씀카드, 말씀액자, 단체용품 등)
- 본 컨텐츠는 [원본그대로] 예배, 교육, 모임, 선교, sns 등에서 공유하여 사용가능합니다. (비상업적용도)
- 본 이미지로 2차,3차 재편집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재편집 및 저작권관련은 [피콕]과 상의해주세요. http://picok.co.kr
- 꾸준한 채널 운영을 위해, 김쌤에게 1,000원 후원 해 주실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김보영 3333-11-3835440)
- 김쌤 인스타 @umul510
https://www.instagram.com/umul510/?hl=ko

제목: 오병이어의 기적(영원한 생명을 주신 예수님)
성경 이야기 : 마가복음 6장 30절~44절 말씀/요한복음 6장 22절-59절

초안:최명길 강도사/그림:김종석 작가/편집\u0026나레이션:김보영

우와~~많은 사람들이 들판에 모여 있어요. 왜 모여 있을까요? 바로 예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서 모였어요. 예수님의 말씀은 서기관이나 율법교사 같은 다른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말씀과는 달랐어요. 권위 있고 능력 있는 하나님의 말씀임을 사람들은 알 수 있었어요.

예수님은 목자 없이 헤매는 양과 같은 사람들을 보시고 불쌍히 여기셨어요. 예수님은 이들에게 여러 가지 말씀을 더 풍성하게 들려주셨어요.
사람들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예수님 말씀을 들었어요.

어느덧 해가 저물어 가기 시작하자, 제자들이 마음이 급해졌어요.
“예수님 예수님 이곳은 빈들이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있어요.”
“이곳은 먹을 것을 구하기 어려우니까 사람들을 마을로 보내서 음식을 사먹게 해야해요.”

그런데 예수님은 황당한 말씀을 하셨어요.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네? 우리가 이 많은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주라구요? 계산 빠른 빌립이 얘기했어요.

“이 사람들을 다 먹게 하려면 2백 데나리온을 있어야 할 거예요.”
2백 데나리온은 대략 2천만원 정도 되는 큰 돈이에요. 제자들에게는 이렇게 많은 돈을 가지고 있지 않았어요.

이 때 예수님의 제자 안드레가 말했어요. 여기 한 아이에게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가 있어요. 하지만 이걸로 어떻게 수많은 사람들을 먹게 할 수 있을까요?

예수님은 사람들은 100명씩 50명씩 모여 앉게 하셨어요. 앉아있는 사람들 수를 세어보니 남자만 5천명쯤 되었어요. 여자들 아이들까지 만명이 넘는 엄청난 사람들이었어요.

예수님은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하늘을 바라보시며 감사기도 드리셨어요. 그리고 나서 제자들에게 떡을 떼어 나누어 주셨어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떡을 나누어 주는데 신기하고 놀라운 일이 일어났어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계속 떼어 줘도 줄어들지 않는 거예요.!!

이 떡을 예수님께 찾아온 사람들에게 모두 나누어 주었어요. 모두 배부르게 먹고 열두 개의 바구니에 가득 차게 남았어요.

제자들 마음이 어떠했을까요? 모여 있던 사람들 마음이 어떠했을까요?
“우와 신난다. 우리 예수님은 진짜 엄청난 분이야. 예수님은 우리 모두를 배부르게 만들어주실 수 있는 분이야.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만 명이 넘는 엄청난 사람들을 배불리 먹게 하셨는걸.”

떡을 먹고 배부른 사람들은 예수님을 더 열심히 쫓아 다녔어요. 예수님을 따라다니면 병도 고쳐주시고 먹을 것도 주셨기 때문이에요. 이처럼 사람들은 배고픔을 면하기 위해 병 낫기 위해 예수님을 찾아 갔어요.

예수님은 이런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요6:26)
우리 예수님은 이 땅에서 배부르게 잘 먹고 잘 살게 해주시려고 오신 분이 아니에요.
병 고침 받고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살 게 하시려고 오신 것도 아니였어요.

예수님은 이러한 놀라운 일들을 통해서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알기 원하셨어요. “너희는 썩어 없어질 양식을 나에게서 구하는구나. 내가 너희에게 영원히 목마르지 않고 주리지 않는 영원한 양식을 줄게.” 그 양식이 무엇일까요? 다 같이 말씀을 읽어볼까요?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요6:35)

예수님께서는 생명의 떡이 되어주신다고 하셨어요.
예수님은 믿는 우리는 결코 배고프지 않고 영원히 목마르지 않게 된다고 말씀하셨어요.

생명이 떡이 되신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고 약속하셨어요.예수님의 크신 사랑을 알고 이 땅에서도 영원한 하늘나라를 소망하며 살아가는 우리 친구들 되길 기도합니다.

... 

#오병 이어의 기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mogc.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